2. 노인장기요양보험법과 요양제도의 개요
3. 명품 복지기관 만들기 성과관리와 품질경영 전략
-사회복지 환경의 변화, 총각네 야채가게의 품질경영/해외 복지시설의 품질경영 사례 등
4. 노인의 특성, 질환, 심리, 치매증상 등 이론교육
5. 집단활동 프로그램 및 케어 기술 실습, 케어 관련 기록관리 실습
6. 사회복지 고객만족이란 무엇인가
-금정노인요양원의 고객만족서비스, 업종별 고객만족서비스 사례 등
7. INTAKE, 욕구사정, 요양급여 제공 계획 수립의 실제
8. 노인요양시설의 사례관리 및 요양급여 제공 평가의 실제
9.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
-치매예방프로그램 ‘쓰리A 게임’
10. Fundraising의 기술과 마케팅
-‘나는 모금전문가다’ - 설득의 법칙, 스토리텔링마케팅, Sales Process기법을 활용한 모금전략
11. 설득의 법칙 / 설득의 비밀 동영상 시청 및 review
12. 모금기관의 모금 사례 및 독특한 국내외 모금 사례
13. 디지털시대의 리더십과 사회복지사의 윤리
14. 복지서비스품질 측정 방법, 복지서비스 품질분임 활동과 품질관리 방법
15. 지역자원개발의 실제
16. 발표(프리젠테이션, 브리핑)의 기술
-기본기편, 업그레이드편
17. 경영계획과 사업계획, 만족도조사 / 경영검토(Management Review)의 실제
18. 문서 및 업무양식 관리시스템의 실제
19. 성과관리(BSC)의 실제
20. 재무회계규칙 및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의 이해
21. 지혜로운 자산관리를 위한 금융(경제)교육
22. 발표(프리젠테이션, 브리핑)의 기술 체험 실습
23. 자신의 인생계획/목표 수립 및 공유
24. 직장생활 에티켓(매너를 지키자)